블루베리 분갈이
북아메리카 원산으로 20여 종이 알려져 있고 한국에도 정금나무·산앵두나무 등이 있으며 모두 열매를 먹을 수 있다. 원예학적인 면에서 블루베리는 높이가 5m 내외로 자라는 하이부시베리(high bush berry:V. corymbosum)와 높이가 30cm 내외로 자라는 로부시베리(low bush berry:V. angustifolium var. laevifolium)로 한정된다. 후자는 특히 미국 북동부에서 많이 재배하고 매 3년마다 불로 태우면서 가꾼다. 산성토양에서 잘 자라며, 염기성과 중성토양에서는 잘 자라지 않는다.
번식은 뿌리나누기·휘묻이·종자로 하며 중요한 과수의 하나이다. 열매는 거의 둥글고 1개가 1∼1.5g이며 짙은 하늘색, 붉은빛을 띤 갈색, 검은색이고 겉에 흰가루가 묻어 있다. 달고 신맛이 약간 있기 때문에 날것으로 먹기도 하고 잼·주스·통조림 등을 만든다. 한국에서 자라는 정금나무의 열매도 개체에 따라서는 열매가 큰 것이 있다.
[네이버 지식백과] 블루베리 [blueberry] (두산백과)
네이버블로그
https://blog.naver.com/dlrld55/221420806154
블루베리연구모임
https://cafe.naver.com/blueberrystudy
좋은글 잘보고 갑니다~!저는 상추키워요~!
우왕 요즘 제주변도 분갈이 많이.하더라구요
와~~ 이걸 직접 ㅎㅎㅎ 정성이 느껴져요 ㅎ
Great video…but is that hay or straw that you are mulching? Very nice! I have blueberry seeds that I am planning on planting this Spring 2021…all the best from NY USA!